본문 바로가기

건강 뷰티

여름 과일과 야채로 디톡스 워터 만들기~ 좋아요

여름에는 수분 섭취가 중요하다는 말을 듣는데요, 그냥 물만 마시자니 맛이라는 게 느껴지지 않아서 잘 마시지 않게 되고. 이럴 때 제철 과일이나 채소를 이용해서 맛있는 물도 마시고 다이어트 효과도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실제로 과일이나 야채를 넣어서 만든 해독 워터는 맛은 있지만 영양성분으로 몸에 많은 영향을 미치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그래도 수분을 섭취한다는 것만으로도 몸에 긍정적인 효과를 주니까 일반 물보다는 마시기 편한 디톡스 워터가 좋을 것 같습니다.

 

 

디톡스 주스와 차이점

보통 이런 주스는 과일이나 야채를 갈아서 만듭니다. 디톡스 워터와 비교하면 주스가 과일이나 채소가 가지고 있는 영양소가 훨씬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하지만 주스를 만들기 위해서는 믹서기라는 기계가 필요하고 준비부터 만들고 난 후 뒷정리까지 시간이 걸립니다. 이런 점에서 빠른 시간 안에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이 워터로 만들기의 좋은 점이겠지요.

 

과일+워터 만들기

 

① 수박+복숭아+레몬

수박과 복숭아는 깍둑썰기로 썰고 레몬은 얇게 썰어서 탄산수에 넣고 4시간 이상 냉장고에 보관.

여름의 제철과일은 수박은 미네랄과 당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서 열사병 대책으로 적극적으로 권유하고 있는 과일입니다.

 

② 오이

오이는 얇게 썰어서 탄산수에 넣어줍니다.

여름에 먹는 오이는 몸의 열을 식히는 작용이 있어서 더위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③ 민트+오렌지+레몬

민트의 청량한 향과 오렌지의 달콤함, 레몬의 신맛이 상큼한 물로 즐길 수 있으며 재생 효과가 높은 디톡스 워터입니다.

 

④ 블루베리+자두+로즈메리

회춘의 허브라고 불리고 있는 로즈마리를 넣어서 향균 작용 및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 미용 효과를 가져온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여기에 피부와 눈에 좋은 블루베리와 여름과일 자두까지. 맛과 눈이 즐거운 디톡스 워터입니다.

 


디톡스 워터를 만드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특별한 레시피도 필요 없고 본인이 좋아하는 과일이나 야채, 물만 있으면 언제든지 만들 수 있습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재료로 만든 개성 있고 맛도 좋은 오리지널 디톡스 워터를 만들어서 더운 여름 건강하게 보내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