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뷰티

여름철 똥배 없애는 효과가 있는 음식

여름에는 기온이 덥기에 싫어도 옷이 얇아지게 됩니다. 겨울보다 특히 몸매가 더 잘 드러나는 계절이지요. 날씨가 더워지기 전에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를 시작하기도 하는데요 생각보다 지키기 쉽지 않습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음식은 내가 원하는 대로 조절이 가능한 것인데요, 그렇다면 뱃살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것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아랫배 다이어트를 할 때 효과가 있는 음식

일명 똥배라고 불리는 아랫배는 단순하게 내장 지방과 피하 지방이 쌓여서 나오는 것이 아닙니다. 여기는 소화 불량이나 염분의 과다 섭취, 장 내 환경이 나빠서 생리나 다른 이유로 나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제대로 된 신진대사가 안될 경우에 사이클이 깨지면서 몸과 배에 붓기가 생길 있습니다. 조금이라도 이런 이유로 배가 나온 것이라면 붓기 빼는 음식으로 똥배를 빼보도록 할까요. 

 

① 미네랄워터

물을 많이 마시면 좋을까요 안 좋을까요? 물만 먹어도 살이 찐다는 분들은 수분 섭취를 조심하겠지만 실제로 수분은 충분하게 섭취해야 합니다. 이것이 부족하면 신체 내에서 본인의 몸이 탈수 상태가 될까 봐 수분 유지를 하려고 노력하게 되고 이로 인해 배가 팽팽해지거나 붓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이런 이유 때문에 배가 나온다면 오히려 수분을 충분히 섭취해서 몸 밖으로 염분을 배출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물만 마셔도 좋지만 여기에 미온수에 레몬을 추가해서 마시면 자연적으로 이뇨 작용과 변비를 개선하는 효과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② 수박

여름철에 많이 먹는 과일 중 하나가 바로 수박입니다. 수박은 대부분이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고 자연적으로 이뇨 작용과 칼륨의 함량이 높습니다.

 

체내에 과도하게 염분을 가지고 있다면, 이런 염분을 자연스럽게 배출할 수 있는 칼륨이 들어있는 수박을 드시는 게 좋습니다. 

 

③ 셀러리

이 야채는 장 내의 환경이나 소화를 돕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 염분과 수분이 몸 안에 쌓인 상태를 감소시키는 기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호박이나 파슬리와 같은 야채도 이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생으로 섭취하는 것보다 가열해서 먹는 것이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몸속 독소를 제거하거나 해독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는 야채이므로 적극적으로 먹도록 노력합시다.

 

④ 요구르트

살아있는 유산균은 배가 불러오는 것을 억제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여름철에는 수박이나 멜론과 함께 먹어주면 시너지 효과가 생겨서 똥배를 줄여주는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⑤ 콩 제품

 

복부가 팽창해서 볼록하다고 느끼는 사람은 염분 섭취를 줄이고 칼륨 섭취를 하는 것만으로 어느 정도 빠지게 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콩 중에서 렌틸콩은 식이 섬유량이 많고 장 내 환경을 정돈하고 소화를 돕는 작용이 있기 때문에 특히 추천하는 재료입니다. 생리 전이나 월경 중에 배의 부종이나 팽창감이 신경 쓰인다면 이런 콩을 이용한 음식을 드셔 보는 것도 괜찮습니다.

 

단, 콩을 너무 많이 먹으면 오히려 가스가 발생하는 게 쉬워지므로 너무 많이 먹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배의 팽창감이나 붓기로 인해 똥배가 나왔다고 생각이 들면 위의 식품을 드셔 보세요. 여기에 적당한 운동까지 함께 한다면 더 빠르게 뱃살이 들어가는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여름철에는 수박이나 멜론과 같이 제철과일을 이용해서 똥배를 없애기 위한 다이어트를 시작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