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뷰티

음식만으로 노인 냄새 줄이는 효과 보기

40대 이후부터는 조금씩 신경이 쓰이기 시작하는 것이 바로 노화로 인한 냄새입니다. 

 

남성에게는 아저씨 냄새라고 하기도 하지만 여성에게도 예외 없이 나이가 들면 이런 냄새가 나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이런 냄새도 식생활을 개선하면 어느 정도 완화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노인 냄새가 나는 원인

보통 노화로 인해서 나는 냄새는 60대 이상이라고 생각하겠지만 40대부터 나는 사람도 있고, 빠르면 30대부터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것은 나이가 들어서 난다고 말하기보다는 몸의 산화로 인해서 발생하는 냄새라고 할 수 있습니다. 

 

노화로 인해서 냄새가 생기는 원인은 무엇일까요.

 

 

주요 원인은 바로 피지선 안에 들어있는 '노네날'이라는 성분 때문입니다. 신체 내에서 활성 산소가 증가하면서 냄새가 나는 것이므로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 할 수 있는 방법이 우선 식생활을 바꾸는 것입니다.

 

노인 냄새 예방 음식

  • 항산화 식품
  • 식이섬유
  • 비피더스균

 

항산화 식품을 말 그대로 신체 내의 산화를 억제하는 식품을 말합니다. 이 식품에는 비타민C, 비타민E, 폴리페놀, 베타카로틴, 이소플라본, 카테킨 등의 성분이 들어 있어서 산화 억제 이외에도 몸에 여러 가지 좋은 영향을 주게 됩니다. 

 

냄새에 효과적인 식품으로는 참깨, 양배추, 시금치, 당근, 피망, 양파, 브로콜리, 토마토, 바나나, 키위, 레몬, 오렌지, 아보카도, 생강 등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도 추천인 음식은 바로 참깨. 참깨에 들어있는 고마리 구난은 항산화 식품의 대표적인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식이 섬유는 악취 물질을 체외로 배출시키는 작용이 있으므로 노인 냄새를 없애고 싶은 음식으로 추천합니다. 

 

다시마, 미역 등 해초류에 있으며, 곤약, 우엉, 목이버섯, 낫토 등이 있습니다. 

 

장 내에도 좋은 비피두스균은 선인균을 증가시켜서 나쁜 물질을 생성하는 나쁜 균을 감소시킬 수 있기 때문에 노인 냄새를 억제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장에 좋은 음식으로는 요구르트를 꼽을 수 있습니다. 장의 환경을 좋게 하는 또 다른 것은 바로 올리고당입니다. 올리고당은 비피두스균의 작용을 활성화시키기 위해서 필요한 성분으로 함께 섭취하면 좋습니다.

 

 

올리고당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으로는 콩, 우엉, 양파, 벌꿀 등이 있습니다. 


노인 냄새의 원인은 바로 신체가 산화되면서 만들어지는 것입니다. 나이가 많다고 나는 것이 아니라 30대에서도 냄새가 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평소에도 항산화 식품이나 식이섬유, 요구르트 제품을 섭취해서 이런 냄새를 예방하는 게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