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 호르몬

질염 병원가기 전에 셀프로 치료할 수 있는 방법

평소와는 다른 냉이 많아지고 가려움증이 있고 냄새가 심하고 아프다면 질염이라고 의심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셀프로 할 수 있는 일은 뭐가 있을까요?

 

 

질염 원인

이런 질병이 발생하는 원인은 다양하고 질환에 맞게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선 배변을 한 뒤에 닦는 순서로도 염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배변을 한 후에 뒤에서 앞쪽으로 닦는 경우 변에 있던 세균으로 염증이 생길 수 있으며 가렵다고 손가락으로 만질 경우에도 질염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곰팡이 칸디다에 의해서 발생할 수도 있고,  질내의 산성이 약해지면서 균이 증식하면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성은 폐경 이후에 여성 호르몬의 분비가 감소하기 때문에 자정작용이 쇠퇴하면서 박테리아가 증가하면서 염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시중에 판매하는 약.

집에서 할 수 있는 질염 치료방법은 바로 질정이나 약을 바르는것입니다. 보통 시중에서 판매하고 있는 질정이나 약들은 칸디다 균을 죽이는 작용이 들어있습니다.

 

이런 약은 과거에 칸디다 질염의 진단을 받은 사람만이 사용할 수 있으므로 사용할 때 주의해야 합니다. 

 

치료

보통 병원에 가서 질염을 치료하게 되면 질병에 따라서 치료 기간이 달라집니다. 짧은 기간은 4일에서 2주 이상 걸리는 질염도 있습니다. 

 

하지만 미리 집에서 예방하면서 할 수 있는 자가치료 방법이 있으므로 걱정할 필요없습니다. 

 

본인의 면역력이 약해서 질염에 자주 걸리거나 폐경 후에 질염으로 고생하고 있다면?

 

 

재발 없이 편하게 하는 셀프 방법

질염으로 걱정인 분들. 예방하는 방법이나 빨리 낫는 법을 찾아보면 케겔 운동을 하라고 합니다. 뭐 글을 읽어보니 따라 하기는 쉬운 것 같은데 막상 하려고 하면 쉽지

women-gift.tistory.com

 

더이상 질염으로 고생하지 말고 편하게 생활하세요.